기사/2006년

‘예비아빠’박진만 신바람 1타점

사비성 2006. 10. 26. 21:10

‘예비아빠’박진만 신바람 1타점

 

“올해는 좋은 일만 생기네요.”

한국시리즈를 치르는 동안 웃음이 그치지 않는 이유가 있었다.

삼성 박진만(30)이 ‘소원’을 풀었다. 그도 내년 5월이면 어엿한 아빠가 된다.

25일 삼성-한화의 한국시리즈 3차전이 열린 대전구장 3루 덕아웃. 수비 훈련을 마치고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던 박진만은 기자를 보자마자 어깨에 잔뜩 힘을 주었다.

“아내가 임신한 지 3개월이 지났어요. 내년이면 저도 아빠가 됩니다.”

지난 2003년 말 고영미씨와 결혼한 박진만은 그동안 많은 ‘노력’을 했다.

그는 하루빨리 양가 부모님에게 손자의 재롱을 보여드리기 위해 ‘2세 만들기 작업’에 들어갔다. 하지만 1년에 절반은 집을 비워야 하는 박진만으로서는 2세를 얻는 것이 쉽지 않았다.

3년 만에 아내가 임신한 박진만은 “아내는 지금 처가인 제주도에 있다”면서 “옆에서 돌봐줄 수 없는 것이 안타깝다”고 ‘애처가’의 모습을 보여줬다.

지난 3월 WBC(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에서 4강신화를 만든 박진만은 한국시리즈와 12월에 열리는 도하 아시안 게임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겠다고 자신했다.

한국시리즈에서 좋은 타격감을 자랑해 이날 5번타자로 출전한 박진만은 “내년에 태어날 우리 아기에게 좋은 선물을 하고 싶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두번째 타석까지 침묵하던 박진만은 1-0으로 앞선 5회 2사 2루에서 좌중간을 가르는 1타점 2루타를 날렸다.